옵투스 케토핀프리 니조랄 대한약사회 합창단배너
국민건강대상 약사 in 인문학 다시보기 솔빛피앤에프
한국콜마

엘에스파마, ‘고혈압 복합 개량신약 제형 개발’ 중기부 연구과제 선정

2020-08-19 05:50:04 주혜성 기자 주혜성 기자 hsjoo@kpanews.co.kr

엘에스파마(대표 이철우)는 18일 ‘고혈압 치료를 위한 복합 개량신약 제형 개발’ 과제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성장기술개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회사는 해당 과제가 안지오텐신II 수용체 차단제(ARB, Angiotensin Receptor Blocker)와 칼슘 통로 차단제(CCB, Calcium Channel Blocker) 조합으로 해당 치료약물의 신규 염을 이용한 복합 개량신약 제형 개발에 관한 것으로, 신규 염을 이용할 경우 기존 약물 대비 복용량이 줄어 장기복용 시의 부작용이 경감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엘에스파마 이철우 대표는 ‘이번 정부과제 선정을 통해 신규염 ARB+CCB 조합의 복합 개량신약 제형 개발의 플랫폼 기술을 개발하고, 향후 추가 약리성분을 함유한 3제 복합 개량신약의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약사 in 인문학 다시보기

약사 in 인문학 다시보기
엠알케이 오성메디-s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약국체인

많이 본 기사

멜라토닝 hot clip

이벤트 알림

약공TV 베스트

온누리약국체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휴베이스 기업광고